눈다래끼 원인 치료

눈다래끼 원인 치료

 

눈다래끼 원인 다양한데요.화장이 원인이 될 수 있고 여름철에는 야외활동돠 물놀이때문에 눈다래끼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눈다래끼 치료 심하지 않으면 저절로 완치 된다고 하는데요.눈다래끼 원인 및 눈다래끼 치료 관련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다래끼는 눈꺼풀에 존재하는 마이봄샘이나 짜이스샘에 발생한 급성 세균감염인데요.바이봄샘에 생기면 속다래끼 짜이스샘에 생기면 겉다래끼라고 합니다.그리고 마이봄샘 입구가 막히면서 피지가 눈꺼풀판과 주위 여부 조직으로 분비되면서 급성 염증반응 일으키면 콩다래끼라고 합니다.

 

 

 

눈다래끼 원인 속다래끼와 겉다래끼는 세균 감염으로 인해 생기게 되는데 이때 가장 흔한 원인균이 포도알균입니다.콩다래끼 원인은 마이봄샘의 입구가 막혀서 피지가 배출되지 않아서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하여간 눈다래끼 원인은 눈꺼풀의 눈물샘과 보조샘 감염으로 발생합니다.

 

 

즉 포도상구균 감염이 눈다래끼 원인이라 할 수 있는것이죠.최근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야외활동이 잦아지는데요.특히 물놀이 주의하셔야해요.위생으로 인하여 세균에 감염이 되고 이로 인하여 눈다래끼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여자분들 경우 눈다래끼 원인이 화장때문인데요.눈화장을 많이 하는 경우 눈꺼풀에 손을 대는 경우가 잦기때문입니다.그렇기에 평소 눈화장을 짙게 하는분들은 눈다래끼 주의하셔야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여간 눈다래끼 원인은 세균 감염이기에 여자분들 눈화장 진하게 하신다면 클렌징 잘 해주셔야하구요.더러운 손으로 자꾸 눈을 비비면 절대로 안됩니다.특히 물놀이 가서 씻지도 않은 상태에서 손으로 눈 비비면 자칫하다가 눈다래끼 생길 수 있거든요.

 

눈다래끼 증상은?

 

 

눈다래끼 증상 초기에는 눈꺼풀이 빨개지고 가렵습니다.그러다가 차츰 부어오르게 되고 통증이 느껴지게 되는것이죠.이어 딱딱한 고름 주머니가 생기는데 문제는 이런 경우 답답해서 본인이 손으로 짠다는것입니다.허나 이러면 다른 부위로 고름이 퍼질 수 있어 안 좋은 행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눈다래끼 치료 방법은?

 

 

눈다래끼 검사는 육안으로 관찰할 수 있고 세극동 검사를 통해 진단을 하는데요.눈다래끼 치료하지 않고 자연 완치가 된다고 하지만 이건 눈다래끼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라 할 수 있으며 증상이 심한경우 눈다래끼 치료 꼭 받으셔야해요.

 

 

눈다래끼 치료 받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결절 및 부종으로 인하여 미용적인 문제도 발생할 수 있고 표재성연조직염이나 농양으로 진행이 되어 치료도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또한 눈다래끼 자주 발생하면 조직검사도 한번 받아보셔야해요.

 

 

눈다래끼 치료 방법은 항생제 안약을 넣거나 내복양을 복용해야합니다.수술적 치료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째고 병변을 긁어내는 시술을 받기도 하며 병변 내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을 수도 있습니다.

 

눈다래끼 예방법

 

 

눈다래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것이 평소 손을 깨끗하게 씻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또한 눈을 비비면 절대로 안됩니다.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눈다래끼 예방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다래끼 증상이 있는 경우엔는 눈화장을 하지 말아야해요.아이섀도우에 아이라이너 그리고 마스카라까지 진하게 눈화장을 하게 되면 눈을 계속 만지게 되고 눈이 자극이 되다보니 눈다래끼 증상이 악화될 수 있거든요.또한 눈꺼풀의 기름샘을 막아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렌즈를 착용하고 있다면 급성 결막염이나 알러지 결막염 등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따라서 눈다래끼 완치될때까지는 렌즈는 되도록이면 착용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예뻐보이는것도 좋지만 눈다래끼 날때까지는 절대로 눈화장과 렌즈 착용하지 마세요.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알아두자

 

 

눈꺼풀을 뒤집었을때 속의 피부색이 연한 핑크 빛보다 옅은 색을 띠고 있는 경우는 빈혈 증상이 있다거나 철 결핍 증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하여간 눈꺼풀 색이 연한지 거울보면서 확인을 해보세요.

 

 

눈의 흰자위 부위에 붉은점이 오랫동안 지속이 되면 이건 혈압이 높다는것을 의미하는데요.혈압이 높으면 눈의 모세혈관이 확장이 되너가 터지면서 눈에 붉은색 점으로 나타나게 되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눈이 평소 자주 충혈되어있다면 화장품으로 인한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셔야해요.화장품 성분으로 인하여 눈에 문제가 발생하는데 알레르기나 감염 등이 생길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따라서 오래 된 화장품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눈이 노랗게 황달 증상이 나타나면 간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고 눈꺼풀이 축 처져 있다면 근육이나 신경에 문제가 있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눈 각막 주변에 하얀색 테두리가 보인다면 노인환을 의심해야하는데 하얀 테두리는 각막에 지방이 축적이 되어 생기는것으로 혈액 지방 수치가 높다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